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공학/Swift

스위프트 코드를 macOS말고 다른 실행 환경에서 테스트하기

by hahehohoo 2020. 9. 22.
반응형

스위프트 코드를 macOS말고 다른 실행 환경에서 테스트하기 

안녕하세요. 하헤호후입니다. 오늘은 스위프트 코드를 macOS말고 다른 환경에서 작성하고, 테스트할 수 있는 곳을 알아보겠습니다. 

 

스위프트 문법을 익히고 연습하려면 애플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Xcode의 플레이그라운드와 REPL이 가장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스위프트는 오픈 소스로 전환된 이후 macOS 외의 다른 환경, 즉 리눅스 및 윈도우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실행 환경을 달리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어떤 서비스가 있는지 보겠습니다.  

 

1. 온라인 스위프트 플레이그라운드

웹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작성한 코드를 스위프트 파일 또는 플레이그라운드 파일로 내려받을 수도 있습니다. 

 

www.tutorialspoint.com/compile_swift_online.php

 

Online Swift Compiler - Online Swift Editor - Online Swift IDE - Swift Coding Online - Practice Swift Online - Execute Swift Onl

 

www.tutorialspoint.com

온라인 스위프트 플레이그라운드

 

 

2. 아이패드용 모바일 플레이그라운드

아이패드에서 스위프트 코드를 작성하고 테스트해볼 수 있는 앱입니다. 직접 코드를 작성할 수도 있고 튜토리얼을 따라 문제를 해결해 나가며 스위프트를 익힐 있습니다. 

 

바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여러 템플릿을 제공하고 있어서 재미있게 스위프트를 배울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