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프트 기본 명명 규칙 및 참고할 만한 공식 문서

모든 프로그래밍 언어가 그렇듯 스위프트 언어 자체에 명시된 명명 규칙은 없습니다. 코딩 환경, 프레임워크나 협업 그룹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애플은 스위프트 관련 문서 및 예제를 모두 API 디자인 가이드라인, 코코아를 위한 코딩 가이드라인에 따라 작성했습니다. 명명 규칙같은 코딩 습관은 나중에 교정하기 여려우니 처음부터 제대로된 코딩 규칙 및 명명 규칙을 익히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할 만한 스위프트 관련 문서
■ API 디자인 가이드라인
[공식: 영어]
swift.org/documentation/api-design-guidelines/
Swift.org
Swift is a general-purpose programming language built using a modern approach to safety, performance, and software design patterns.
swift.org
[한국어]
minsone.github.io/swift-internals/api-design-guidelines/
API Design Guidelines
API Design Guidelines Table of Contents 기본 개념 가장 중요한 목표는 사용 시점에서의 명료성입니다. 메소드, 속성과 같은 개체들(Entities)은 한 번만 선언되지만, 반복적으로 사용됩니다. API는 이러한 개
minsone.github.io
■ 코코아를 위한 코딩 가이드라인
[공식: 영어]
Introduction to Coding Guidelines for Cocoa
Introduction to Coding Guidelines for Cocoa Developing a Cocoa framework, plug-in, or other executable with a public API requires some approaches and conventions that are different from those used in application development. The primary clients of your pro
developer.apple.com
기본 명명 규칙
1. 대소문자 구별
2. 소문자 카멜케이스: 함수, 메서드, 인스턴스 이름은 첫 글자를 소문자로
3. 대문자 카멜케이스: 클래스, 구조체, 익스텐션, 프로토콜, 열거형 이름은 타입의 이름이기 때문에 이름은 첫 글자를 대문자로
4. 명령 구문 뒤에 세미콜론(;) 붙이는 것은 선택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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