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 장에서는 자바 소스 코드를 이해하는 것보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사용하여 앱을 개발하는 과정을 이해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public class HomeActivity extends AppCompatActivity {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home);
}
public void onButtonOnClinked(View v) {
Toast.makeText(this, "버튼이 눌렸습니다. ", Toast.LENGTH_SHORT).show();
}
public void onButtonOnClinked2(View v) {
Intent myIntent = new Intent(Intent.ACTION_VIEW, Uri.parse("http://m.naver.com"));
startActivity(myIntent);
}
public void onButtonOnClinked3(View v) {
Intent myIntent = new Intent(Intent.ACTION_VIEW, Uri.parse("tel:010-1000-1000"));
startActivity(myIntent);
}
}
알아둘 내용 | 설명 |
프로젝트 만들기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안드로이드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다. |
setContentView() | 화면에 무엇을 보여줄지 결정하는 함수(메서드)입니다. |
R.layout.activity_main | 화면에 보여줄 대상이 되는 XML의 위치를 지정합니다. |
/app/res/layout/actvitiy_main.xml | 자바 소스에서 R.layout.activity_main이라고 입력하여 가져올 수 있는 프로젝트 안의 파일이며, 화면을 구성할 때 사용합니다. |
text 속성 | 화면에 보이는 글자를 변경할 때 사용하는 속성 |
onClick 속성 | 버튼을 클릭했을 때 어떤 메서드를 실행할 것인지 간단하게 지정할 수 있는 속성 |
Intent | 어떤 기능을 실행할 것인지 지정할 때 사용 |
Toast | 화면에 잠깐 보였다 없어지는 메세지를 간단하게 보여주고 싶을 때 사용 |
04 실제 단말 연결하기
앱을 테스트하기 위해 사용하는 애뮬레이터는 실제 단말의 기능을 그대로 가지고 있다. 하지만 애뮬레이터와 실제 단말은 완전히 같지 않다.
04-1 PC에 드라이버 설치하기
04-2 단말 연결하고 설정 바꾸기
반응형
'컴퓨터 공학 > Android' 카테고리의 다른 글
[Do it 개정6판_안드로이드 스튜디오]둘째마당_02 레이아웃 익히기 (0) | 2019.11.27 |
---|---|
[Do it 개정6판_안드로이드 스튜디오]둘째마당_01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 (0) | 2019.11.27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ListView(리스트뷰) 만들기 (0) | 2019.11.24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패키지 구조, 용어 정리 (0) | 2019.11.23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intent 사용해서 화면 전환하기 (0) | 2019.11.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