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토익_정보

[토익독학가이드] 어떤 교재로 공부해야 하나요?

by hahehohoo 2024. 2. 7.
반응형

토익 공부를 위해서는 세 가지 유형의 교재를 준비해야 합니다. 단어장, 개념서, 기출 문제집입니다. 광범위한 일반 영어가 아닌, 표준화된 시험을 대비하기 위한 책이어야 하므로 반드시 토익 대비용으로 준비하세요.

(1) 단어장
토익 시험을 준비하는 데에 단어장은 필수적입니다. 토익 시험에는 특정한 어휘들이 반복적으로 출제되므로, 단어들을 미리 암기하면 문제를 빠르고 정확하게 푸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토익용 단어장은 일반 영어 단어장과는 다르게 시험에 자주 등장하는 핵심 어휘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문제와 지문에서 등장할 만한 예문들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추천하는 교재로는 음원 파일과 무료 부가 자료를 제공하는 H사의 단어장이 있습니다. 이미 토익 단어장에 있는 대부분의 영단어를 외운 상태라면, 기출 문제집을 풀면서 모르는 단어를 따로 정리한 노트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2) RC/LC 개념서
RC와 LC 개념서는 토익의 리딩과 리스닝 파트를 체계적으로 공부하기 위한 교재입니다. 개념서는 각 파트에서 요구하는 기본적인 문제 유형, 문제 풀이 전략 등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개념 설명과 문제가 적절히 섞여 있기 때문에 학원에서는 주로 진도용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독학 시에도 개념서를 통해 기출 문제를 푸는 데 필요한 기본기를 다질 수 있으므로, 초급자부터 중급자에게는 필수로 갖춰야 할 교재입니다. 

(3) 기출 문제집
기출 문제집은 실제 시험과 난이도가 비슷한 문제를 담고 있습니다. 교재 명에 '1000제'라고 적혀 있는 책은 실제 시험과 동일하게 200제로 1회가 구성되어 있어, 총 10회의 모의고사를 치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출 문제집을 통해 지금까지 공부한 내용을 총체적으로 점검해 볼 수 있으므로, 자신의 약점을 파악하고 그 부분을 집중적으로 보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문제를 풀어보는 과정에서 시간 관리 능력을 함께 향상시킬 수 있으며, 실제 시험에서 느낄 수 있는 압박감에 대비할 수도 있습니다.

 


 

 

올베이스 토익 독학 가이드

블로그 글 더 읽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