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토익_정보

[토익독학가이드] 영어 왕초보라도 혼자서 토익 공부할 수 있을까요?

by hahehohoo 2024. 2. 7.
반응형

 

영어 초보자도 혼자서 토익 공부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조급해하지 말고, 단계별로 접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비즈니스 관련 영어 단어뿐만 아니라 기본 어휘도 잘 모를 수 있고, 문법도 많이 약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기초 영어 교재가 아닌, TOEIC 교재 중 초보자를 위한 기본서를 선택해야 합니다. 일반 영어가 아니라 토익 시험을 영어 공부이기 때문에 광범위하게 공부할 필요가 없습니다.

초보자를 위한 교재는 문법 이론을 깊게 다루지 않고, 짧은 예문과 배운 내용을 확인하는 간단한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토익의 기본적인 문제 유형을 익히는 데에는 무리가 없기 때문에 토익 입문서로 기반을 세웁니다. 그 다음에는 실제 토익 시험 난이도의 문제를 접할 수 있는 책으로 공부합니다.

사실 교재만 가지고 하는 독학으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깊이 있는 문법 지식을 습득하기 어렵고, 배운 내용을 문제 풀이에 적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또한, 책으로만 공부하면 문법 규칙을 무작정 암기하거나 단순히 문제를 많이 풀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이해' 없이 '주입'만 하면, Part 6과 7의 지문 독해와 LC 영역에서도 실력을 늘리는 데 영향을 줍니다.

그래서 이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초보자를 위한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강의를 듣는 것을 추천합니다. 강의에서는 교재에서 다루지 않는 중요한 문법과 시험 팁에 대해 설명하므로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토익 전문가의 강의와 교재로 공부하는 것을 병행하면 훨씬 효율적인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올베이스 토익 독학 가이드

블로그 글 더 읽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