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입문자를 위한 Xcode iOS 프로그래밍 Swift 스위프트 총정리 및 공부방법
💡 존경받아 마땅한 프로그래밍 독학러
💡 앱 개발에 도전하고 싶은 비전공자
💡 iOS 개발자와 원활한 의사소통을 하고 싶은 안드로이드 개발자
💡 프로그래밍 언어 문법은 지겨워 간단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싶은 전공자
💡 파이프라인 중에 앱테크가 있는 일반인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는 예비 프로그래머
💡사람한테 상처받아 컴퓨터랑만 대화하고 싶은 분
혹시 아래 유형에 하나라도 해당하는 분이 계시다면
제 블로그에 있는 예제를 하나하나 따라하면서 iOS프로그래밍 공부해보세요. 모든 프로그래밍 언어가 마찬가지겠지만 문법을 마스터한 후 프로그래밍을 하려고 하면 시간이 너무 오래걸리고 지겹습니다. 그래서 앱을 개발하는데 필요한 버튼, 이미지 뷰 등의 객체 사용법을 배우면서 그때 그때 필요한 스위프트 문법을 익히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스위프트(Swift) 문법 총정리 ◀
제 블로그 이름 그대로 bite-sized learning을 하시면 됩니다.
🍣 한입씩 공부해요
아래와 같이 글이 연재될 것입니다.
클릭만으로 해당 글에 넘어갈 수 있도록 링크를 걸어둘테니 이 페이지만 즐겨찾기 설정해두세요.
이 글을 읽고 있는 시점에 활성화되지 않은 링크가 있더라도 계속 업데이트 할 예정이니 지켜봐주세요.
STEP 1 자신에게 맞는 공부 방법 정하기
✔️ 모르는게약공부법: 무작정 예제 따라하기
✔️ 편식공부법: 필요한 것만 공부하기
STEP 2 Xcode와 익숙해지기
아이폰 앱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Xcode라는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이 개발 통합 환경(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IDE)은 macOS에서만 작동하기 때문에 매킨토시 컴퓨터가 있어야합니다. 그럼 이 새로운 도구를 잘 활용하기 위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프로젝트의 파일들 살펴보기
2 Xcode의 화면 구성 살펴보기
3 편집기 영역 조정하기
STEP 3 조금씩 꾸준히 공부하기
4 새 프로젝트 생성방법
5 이미지 뷰
6 데이트 피커
7 타이머
8 얼럿
9 페이지 컨트롤
10 탭바 컨트롤러
11 탭 카운터 만들기
12 코어그래픽스 라이브러리 활용하여 도형 그리기
13 터치로 화면에 그림 그리는 앱 만들기
14 핀치 제스처 사용해 텍스트 확대/축소하기
15 핀치 제스처 사용해 이미지 확대/축소하기
---------더 추가될 예정입니다---------
16 스와이프 제스처 사용하기
STEP 4 예제 하나 완성할 때마다 우쭐대기
예제를 하나 끝낼 때마다 자신에게 충분한 칭찬🏆과 보상👑을 해주세요.
스스로에게 당근을 줄 수 있는 사람이 오래 갈 수 있습니다.🥕
🌕 🌖 🌗 🌘 🌑 🌒 🌓 🌔 🌕
오 늘 도 수 고 하 셨 어 요
'컴퓨터 공학 > Swif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위프트] Info.plist 파일 수정하기 (예제포함) (391) | 2020.04.29 |
---|---|
[스위프트] 얼럿 Alert 사용하기(예제 포함) (393) | 2020.04.28 |
[스위프트] Timer 타이머 작동시키기 (388) | 2020.04.24 |
[스위프트] 데이트 피커 모드 변경, 한국어 날짜 표기 방법 (373) | 2020.04.24 |
[스위프트] 데이트 피커로 날짜 선택하기(예제) (409) | 2020.04.2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