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드라마 영화 속 영어패턴

[드라마/영화 속 생활영어패턴] let me tell you 내가 말해줄게

by hahehohoo 2024. 1. 28.
반응형

[드라마/영화 속 생활영어패턴] let me tell you 내가 말해줄게

 

Let me tell you 패턴은 일반적으로 중요한 정보나 개인적인 의견을 전달하고자 할 때 사용됩니다. 이 패턴 뒤에는 무엇을 말할 것인지 명사(절)이 나와서 표현을 완성합니다.

 

예를 들어, "Let me tell you the reason." (내 하루에 대해 말해 줄게), "Let me tell you why I think that" (내가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 말해 줄게)와 같이 사용됩니다.

 

 

1

Let me tell you something, I'm counting on it.

한 가지 말씀드리자면, 전 믿고 있습니다.

Barton Fink(1991)

 

2

Let me tell you what happens when I die.

내가 죽으면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말해줄게.

John Wick: Chapter2(2017)

 

3

Let me tell you something. You don't let anything... nothin'... come between us.

너에게 뭐 하나 알려 줄께. 아무것도... 아무것도... 우리 사이에 끼어들지 못하게 하세요.

Remember the Tiana (2009)

 

4

Let me tell you something.

말해줄 것이 있어.

Room(2015)

 

5

As a music manager, let me tell you what I can do for you, Eric.

음악 매니저로서 내가 당신을 위해 무엇을 해줄 수 있는지 말해줄게, 에릭.

Straight Outta Compton(2015)

 

6

Let me tell you what happened, all right?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말해줄게, 알았지?

Strange Days(1995)

 

7

Yeah, i saw it. let me tell you somethin'.

응, 봤어. 내가 너에게 뭔가 말해 줄게.

Citizen Ruth(1996)

 

8

Let me tell you game we play.

우리가 하는 게임을 알려줄게.

Borat: Cultural Learnings of America for Make Benefit Glorious Nation of Kazakhstan (2006) 

 

9

Jack, let me tell you this.

잭, 이것부터 말해줄게.

Boogle Nights(1997)

 

10

Hey, let me tell you what I'm in up here.

이봐, 내가 여기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말해줄게.

The Right Stuff (1983) 

반응형


댓글